이번주는 하나님의 백성, 우리는 오직! 이라는
주제로 말씀을 나눌거에요.
하나님께서는 애굽에서 종살이하면서
어려운 시간을 보내던
이스라엘 민족을 모세를 통해서
구원하시고 광야길로 나아가
가장 먼저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따라야 할 십계명을 주셨는데
오늘 말씀은 그 첫번째 계명이에요
하나님 외에 다른 신! 우상을 섬기지 말라
라고 말씀하셨어요
과연 우상은 무엇일까요?
하나님만 섬기는 삶은
어떤 삶을 의미할까요?
내가 내 삶에 주인이 되어 내가 원하는 것을 달라고 우상에게 절하는 것! 하나님은 그것을 가장 싫어하셨어요. 우리는 우리 자신에 대한 완벽한 그림을 알지 못한답니다.
레고를 사면 블럭재료를 가지고 설명 도안을 보며 맞추어가야지 작품을 완성하는 것처럼 우리를 빚으신 하나님은 우리가 어떤 모습으로 완성되어야 가장 아름다운지 아시느 분이시고 우리가 따라가면서 순종해서 이루어야 할 말씀을 주셨답니다.
우리는 하나님과 마음으로 교제하도록 창조 되었기 때문에 물질적인것, 좋은 것을 아무리 갖아도 마음이 채워지지 않는답니다 . 참다운 만족은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을 채울때에야 비로소 우리 내면이 채워진답니다.
우리 마음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설명서대로 만들어지고 빚어질 때, 우리는 가장 아름답게 만들어져가고 가장 행복하답니다. 우리 생각대로가 아니라 하나님을 마음에 중심에 두고 교제 나누시기를 하나님은 원하신답니다.
여러분의 마음의 왕좌에는 누가 있나요? 내 자신인가요? 아니면 예수님인가요?
예수님은 말씀을 삶으로 보여주신 분이에요 예수님은 곧 말씀이시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고 그 뜻대로 행하려고 하는 사람은 하나님을 마음의 중심에 놓은 사람이랍니다.
나무가 마치 뿌리를 내리 듯이 말씀을 많이 일고 예배를 중요시 여기고 듣고 배운 말씀대로 순종하는 사람은 말씀에 뿌리를 내려 건강하게 속 사람이 성장한답니다.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는 것이 있는지 우리 마음을 항상 점검해 보아요! 왜냐하면 우리는 사랑하는 것을 따라가게 되어있기 때문이에요.
하나님만 섬기는 것은 바로 우리 마음을 지키는 것이고 우리 마음을 지키는 것은 우리 마음에 하나님 말씀을 놓는 것이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n-tR2KuZMs